속리산 등산코스 장성봉

속리산 등산코스 장성봉

속리산 등산코스 장성봉 코스는 제수리재에서 이빨 바위, 투구봉, 통천문을 지나 막장봉 찍고, 다시 장성봉 정상에서 시묘살이골을 통해 절말로 하산하는 코스(12km, 7시간 소요)이다.


장성봉을 지나 약 1.15km 이후 1.35km 정도 암반으로 인한 어려운 구간이다(로프설치 구간). 만물상의 기암과 파노라마와 같은 조망을 감상할 수 있는 코스이다.
봄, 여름에는 야생화 그리고 가을에는 단풍, 겨울엔 설경을 볼 수 있는 계절의 축복이 느껴지는 코스

장성봉코스는 연중 파노라마 같은 조망과 곳곳에 피어있는 야생화, 화강암 조각 상들의 향연으로 자연의 축복을 온몸으로 느낀다. 10월 이후 가을 단풍 감상에 적합한 코스로 기암괴석과 단풍의 조화가 일품으로 아기자기한 멋이 최고임을 자부 또한, 겨울의 설경은 정상에 서본 자 만이 이야기할 수 있다.

 

 

▶ 기암괴석을 연출하는 장관의 파노라마
▶ 온몸으로 느끼는 백두대간의 기상~ 쌍곡 지구의 대표 탐방코스

 

 

절말 - 장성봉 정산 구간

속리산 등산코스 장성봉 코스는 제수리재에서 능선을 타고 가는 구간으로 중간 정도의 난이도로 지루하지 않고 오히려 재미를 배가시킨다. 안전산행을 위한 시설이 구비되어 있지만 방심은 금물이다. 약 6.5km 구간에 소요시간은 4시간 30분 정도이다.

능선을 따라 암릉지대로 연결되어, 중간중간 이빨 바위, 분화구 바위, 코끼리 바위 등 기암괴석의 신비로움을 맛볼 수 있는 탐방코스이다.

소요시간 : 6.5km 구간이며 4시간 30분 정도 소요

 

 

장성봉 정상 - 제수리재 구간

장성봉에서 절말 간의 탐방로는 장성봉과 막장봉 사이의 암릉지대와 계곡으로 이어지는 시묘살이골로 나누어진다. 아기자기한 암릉과 시원한 조망의 전반부와는 달리 시묘살이골은 계곡을 따라 평탄한 숲길이 나타난다. 지루하리 만큼 길지만 암릉을 타는 격한 산행 후 피로를 풀어주기에 알맞은 속리산 등산코스이다.

약 5.5km 구간에 소요시간은 약 2시간 30분 정도이다. 탐방로 곳곳에 있는 고사목은 오히려 산행의 재미를 더해준다. 일부 마사토 지역에서는 약간의 주의가 필요, 그 이외의 구간은 부담 없이 경치를 감상하며 산행할 수 있다. 단, 겨울 산행의 경우 탐방로 일부 구간에 물이 나는 곳이 있어 결빙될 경우 주의가 필요하며 아이젠은 필수이다.

소요시간 : 5.5km 구간이며 2시간 30분 정도 소요

 

 

장성봉 코스 주요 볼거리

 

 

 

 

출발하기 전 알아두기

  • 속리산 등산코스 장성봉 코스는 단조롭지 않은 아기자기함(기암괴석, 계곡, 노송 등)과 조금의 수고로움으로 산행의 즐거움을 만끽할 수 있다. 별다른 산행 준비는 필요하지는 않으나(겨울산행은 예외) 암릉과 가파른 로프 구간이 많아 주의가 필요하다. 또한 왕복이 가능한 코스이므로 돌아올 수 있는 체력과 일몰시간 등을 고려하여 산행 계획을 수립한다.
  • 산악 기후로 인하여 급작스러운 호우나 기온 저하 등을 고려하여 여분의 옷과 간단한 먹거리를 지참하여 산행하면 된다.
  • 단, 겨울철 결빙 지역이 있어 안전산행을 위한 준비(아이젠, 스틱)와 주의가 필요하다.

 

 

 

 

 

장성봉 코스 출발지

제수리재 주소

충북 괴산군 칠성면 쌍곡리 제수리재

인근 주차장

없음

쌍곡탐방지원센터 주소

충북 괴산군 칠성면 쌍곡로4길 5

인근 주차장

없음



 

속리산 등산로 다른곳 보기

[국내 여행지/충북] - 속리산 등산코스 천왕봉1코스

[국내 여행지/충북] - 속리산 등산코스 천왕봉2코스

[국내 여행지/충북] - 속리산 등산코스 칠보산

[국내 여행지/충북] - 속리산 등산코스 도명산1코스

[국내 여행지/충북] - 속리산 등산코스 도명산2코스

 

 

Designed by JB FACTORY